#215. 빛나는 햇빛 (06) / 2015년 5월. 뉴델리 남쪽 전자상가

·

·

아마 네루 플레이스였던가. 어제 올린 사진도 같은 곳에서 촬영했다. 유저리서치 겸 통신사 시장조사 겸 안드로이드 마켓 확장성 보러 나갔었다. 북한 앱장터 처럼 앱을 대행해서 깔아주던 사업도 있었음.

그리고 이건 내가 좋아하는 시퀀스형 사진 두장.

정리하는김에 인도 출장자 시절 사진들을 인도 유튜브 타겟으로 15초 쇼츠를 통해 배포할까 생각했다.

사진을 하드에서 꺼내 밖에 보여주기 위해서는 배포매체가 필요해서 엽서를 생각했던 건데, 다시 보니 유튜브는 인도에서 누구나 쓰는 매체니까 접근성이 좋다.

작은 실험으로.

확인할 지표는 전환수, 시청시간, 다음 영상 찾아들어가는 것.

처치 베리에이션은 여러 관점에서 가능하겠는데.. 15초라는 게 여러 사진의 묶음도 가능하고, 사진을 하나 주욱 훑는 것도 가능하겠다. 또는 디졸브 맞춘 슬라이드거나 한 사진(가로일 경우) 좌우 패닝.

만약 묶음이라면 결국 스토리텔링으로 이어지는 문제.

  • 그래서 촬영맥락을 처음에 제시하고 (시간, 공간적 위치, 이벤트성…)
  • 비디오 편집(스틸을 어떻게 보여줄까- 디졸브/슬라이드/좌우패닝, 속도감)
  • 사진 편집 (색감 구성..) 등에서 지표전환률을 개선하며 배포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음.

한국인이 본 인도라는 자체가, 현지에서 얼마간의 사람에게는 흥미로울 수 있지 않을까라는 콘텐츠성에 대한 기대도 포함되어 있고…

아 이거 정말 작은 실험이구나. 도파민 세계 쇼츠 가운데에서 사진을 배포한다니.. 될런지 어떤지는 해보면 바로 알 수 있는 거고, 나는 이미 배포할 사진이 차고 넘치고.. 해보지 뭐.

Navigate

Posts

Photo Series (Updat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