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5. 20년 3월 사진: 하이키로 보정

·

·

  1. 사진으로 하고 싶은 것들
    1. 1) 내 여행사진 엽서 만들고 배포하기.
    2. 2) 친구들 (가족)사진 찍어주기.
    3. 3) (색상)보정에 대해 좀더 연구하고 정리해서 책 형태로 남겼으면. 쉽게 아주 쉽게. 원리만 담아서. 내가 깨달은 정도까지만. 과하지 않게.
02.jpg
03.jpg
01.jpg
04.jpg
벌써 우리집에서 10년째인 파이
벌써 우리집에서 10년째인 파이
마무리는 컬러!
마무리는 컬러!

초봄이 오기 직전의 남산 아침 산책 사진을 high key로 후작업했다.

이유는… 컬러일 땐 너무 디테일이 잘 보여서 조잡한 느낌이 있는데, 이렇게 흑백으로 전환하고 키를 통일하면 좀더 선의 흐름이 보인다. 나무는 그게 때론 어울려서 가끔 시도했었다.

low key일 때엔 디바이스 특성에 따라서 계조가 안보일까봐 걱정을 하는데, 이렇게 high key로 할 때에는 입체감을 어느정도로 만들어야할지 고민이 들었다.

사진으로 하고 싶은 것들

1) 내 여행사진 엽서 만들고 배포하기.

작은엽서, 중간엽서, 큰엽서. 선물에 쓰고, 그냥 보낼 때에도 쓰고. 그 덕에 내 사진이 세상을 돌아다녔으면.

2) 친구들 (가족)사진 찍어주기.

내가 친구들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 내 가족사진을 가져본 적이 없어서 그 욕심이 투영된지도 모른다. 야외에서도 하고 싶고, 스튜디오에서도 하고 싶다. 그렇지만 인물조명은 여전히 내게 미궁과 같아서 어렵겠지.  그래도 연습하면 결국 다 된다. 다만 가족구성에 대한 것, 그 찍은 모습 또한 전형적인 것을 고집하지 않는다. 그저 그 친구가 ‘이것이 나의 가족이다’ 라고 정의할 수 있기를. 나도 우리집 고양이를 가족에 넣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나는 내 작은 사진관 갖고 싶다. 차마시고 공부할 테이블 놓을 수 있는.

3) (색상)보정에 대해 좀더 연구하고 정리해서 책 형태로 남겼으면. 쉽게 아주 쉽게. 원리만 담아서. 내가 깨달은 정도까지만. 과하지 않게.

Navigate

Posts

Photo Series (Updating..)